안녕하세요.
짬짬히 글을 올리지만.. 모모군이 아직 프로토콜을 안줘서 ㅡ_ㅡ;
전반적인게 약간 느려지고있지만.. 그게 더 좋습니다.ㅡ_ㅡ; 요즘 넘 바쁘니까.. 히히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기본적인 동작에대해 알려드리겟습니다.
TCP/IP stream 통신의 경우입니다.. UDP는 다른 코딩이 약간 필요하죠..
Server Client
WSAStartup() WSAStartup()
socket() socket()
구조체 정의 구조체 정의
bind() connect()
listen() recv() / send()
accept() socketclose()
send() / recv() WSAClearnup()
socketclose()
WSAClearnup()
이렇습니다.
UDP의 경우는 Client도 구조체 정의후 bind()를 해줘야 되구요
저희 메신저는 구조체 정의시 AF_INET, STREAM_SOCK 를 사용합니다.
부디!! 제발!! UDP와 TCP/IP를 혼동하지 말아주세요
함수셋 정의하는데 엄청나게 꼬여버리니까.. ( 그덕에 고생하는 수야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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