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862] [답변] NAMU1/ 실행화일에 wav화일내장 하는법./프포
박지훈.임프 [cbuilder] 4167 읽음    1999-01-04 15:06
안녕하세요. 천리안 프로그래머포럼 C++Builder 담당자 임펠리테리입니다.

전에도 비슷한 답변을 한 것 같은데... 쩝...

wav 파일등의 표준 리소스가 아닌 데이터를 실행파일에 포함시키려면, 전통적인

리소스 방법인 리소스 스크립트를 써서 포함시켜야 합니다.

빌더에는 brcc32 라는 리소스 컴파일러가 있죠. 이 리소스컴파일러를 이용하여

이미 작성해둔 리소스 스크립트 파일(*.rc)을 컴파일해서 res 파일을 만든 후,

이것을 빌더의 프로젝트에 포함시켜서 링크시키면 됩니다.

그런 후에, vcl 클래스인 TResourceStream으로 wav 데이터를 읽어들인 후,

SaveToFile() 메소드로 파일로 생성하여 플레이하고, 필요가 없어지면 삭제시켜

버려야죠.

그럼 참고하시길...




독립문에서 임펠리테리였습니다.

(cbuilder, cbuilder@thrunet.com)




+ -

관련 글 리스트
861 [질문] 실행화일에 wav화일내장 하는법./프포 namu1 3969 1999/01/04
862     [답변] NAMU1/ 실행화일에 wav화일내장 하는법./프포 박지훈.임프 4167 1999/01/04
863         [감사] 임펠리테리님 감사합니다./프포 namu1 3881 1999/01/0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