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천리안 프로그래머포럼 C++Builder 담당자 임펠리테리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저도 obj만 있는 1.0 컴퍼넌트를 3.0에서 설치해본 적이 없어서..
obj 파일 자체는 1.0 에서 컴파일 한것이라도 3.0에서 사용이 가능할겁니다.
1.0과 3.0의 컴파일러 bcc32.exe는 볼랜드 씨 5.2와 5.3의 차이니까요.
하지만.. 소스에서 사용한 방법 때문에 인스톨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스까지 같이 제공되는 컴퍼넌트도, 말씀하신것처럼 컴퍼넌트의 제작자가 3.0에서도
될것이다(!?) 라고 장담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3.0에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유를 쉽게 말하자면.. 볼랜드의 하위호환 장담을 너무 믿은 결과라고나 할까..
3.0은 1.0에서 없던 새로운 개념이 추가되기도 했지만, 1.0에서 사용가능했던 여러
코딩 방법을 무용지물로 만들었습니다. 무수한 컴파일에러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많죠. 별 차이 없어보이는 코드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를 수도 없이 봤습니다.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겠죠? ^^ 시도는 한번 해보세요.
혹 문제가 된다면.. 제게 그 컴퍼넌트를 보내봐 주신다든지. 그럼 되겠군요.
그럼 참고하시길...
독립문에서 임펠리테리였습니다.
(cbuilder, cbuilder@thru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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